오피스/엑셀

[기초 엑셀 13편] 엑셀 메모 사용법

YUJUINJANG 2022. 7. 2. 09:17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메모 삽입 및 삭제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메모 삽입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셀에 메모를 남기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위에서 품목 부분에 메모를 넣어 보겠습니다

품목 셀을 우 클릭 후 메모 삽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메모장이 셀에 삽입되게 됩니다

2. 메모 표시/숨기기 기능

이때 마우스 커서가 품목 셀에서 벗어나게 되면

메모가 자동으로 사라지는데 이때 메모가 항상 표시되게 하는 방법과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같이 마우스 커서가 셀에 있을 때는 메모가 나오지만 셀을 벗어나면 숨겨지게 됩니다

이때 마우스 우 클릭 후 메모 표시 /숨기기 기능을 통해

메모가 계속 나오게 할 수도 숨겨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우 클릭으로 메모 삽입을 하지 않고 옵션 창에서도 메모 삽입이 가능합니다

 

옵션 창에서 위에서 알려드린 모든 설정이 가능하며

메모 삽입 후 메모를 드래그해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실무에서 메모는 꽤 많이 사용하는 엑셀 기능 중 하나라

잘 보시고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달리와 해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