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엑셀

[기초 엑셀 24편] 엑셀 파일에 암호 설정 해제 방법

YUJUINJANG 2022. 7. 25. 08:0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파일에

암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혹 중요한 문서 같은 경우는 암호를 걸어 주는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옵션에서 파일 클릭

정보-통합문서 보호-암호 설정 클릭해 줍니다

 

문서 암호화 창이 뜨게 되면 암호 부분에 암호로 사용할 문자를 넣어줍니다

암호를 넣고 다시 한번 입력하라고 재 입력창이 나오는데

이때도 암호로 설정할 동일한 문자를 넣어주면 됩니다

암호 설정을 하면 문서를 열 때 암호가 필요하다는 설명 창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암호화되어 있는 파일은 암호를 입력해야만

그 파일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암호 입력 후 확인 클릭하면 아래처럼 파일이 열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제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암호 해제하는 방법도 설정하는 것만큼 매우 간단합니다

 
 

다시 파일-정보-통합문서 보호-암호 설정 순으로 들어간 뒤

암호 설정 창에서 암호 부분을 그냥 공백으로 바꿔준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시 원래대로 암호가 풀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문서에 암호 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달리해수*

728x90